새옹지마 기록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정말 다양하고 블로그의 성격도 참 다양한데 자신이 쓰고 싶은 글을 쓰면서 수익까지 얻는다면 더욱 즐거운 블로그 운영이 되지 않을까 싶다.

 

수익을 얻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쿠팡 파트너스이다.

오늘은 쿠팡파트너스를 티스토리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쿠팡 파트너스란?

쿠팡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제휴 마케팅 서비스이며 블로그, 홈페이지, SNS를 운영하는 사람이 쿠팡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자신의 플랫폼에 노출하여 24시간 이내에 구매가 발생하면 매출가의 3%를 수수료로 지급한다.

 

가입 방법

 

쿠팡 아이디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웹사이트와 계좌정보 등을 입력하고 승인을 신청해준다.

 

나의 경우에는 거의 바로 가입 승인이 됐던 것 같다.

 

가입할 때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추가 1%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혹시 입력할 추천인이 없다면 쿠팡 파트너스 추천인 AF6137943를 입력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 감사합니다 허허

 

쿠팡 파트너스 가입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이제 티스토리에 쿠팡 파트너스를 적용할 일만 남았다.

 

쿠팡 파트너스 수익을 얻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1. 링크

2. 배너 

 

 

 

 

 

 

링크

 

링크를 포스팅에 삽입하는 방법이다. 주로 제품을 리뷰할 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이다.

 

링크 삽입 방법을 알아보자. 

 

쿠팡 파트너스 홈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의 링크 생성 - 상품링크 순으로 들어간다.

 

 

검색창에 광고하고  싶은 상품을 검색하고 선택해준다.

 

그리고 링크 생성을 클릭해 주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된다.

 

단축 URL을 사용할 시에는 그냥 URL을 복사한 후 포스팅하는 글에 넣고 싶은 부분에 붙여 넣기 해주면 된다.

 

 

그러면 포스팅된 글에는 이런 식으로 나타난다.

 

HTML을 사용하는 방법은

 

1. HTML을 복사한 후 

 

 

 

 

 

2. 아래처럼 광고를 넣고 싶은 곳에 광고 광고처럼 광고를 넣을 곳을 표시해 둔다.

 

3. 글쓰기 에디터의 기본 모드를 클릭한 뒤 HTML로 바꿔준다.

 

 

4. Crtl + F로 아까 표시해 둔 단어를 검색하고 그 부분에 아까 복사해 둔 html을 붙여 넣기 한다.

 

 

 

그러면 이렇게 아까보다 좀 더 고급스러운 광고가 나타난다.

 

 

 

 

그리고 

 

2. 배너 

배너는 다이내믹 배너와 카테고리 배너로 두가지로 나뉜다.

 

다이나믹 배너는 움직이면서 카테고리의 베스트 상품을 보여주는 배너이고,

카테고리 배너는 애드센스 사이드바 광고처럼 블로그 화면에 띄워놓고 광고할 수 있는 배너이다.

 

배너를 만드는 방법은 따로 포스팅 해 두었으니 아래의 쿠팡 파트너스 배너 광고 만드는 방법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2020/03/21 - [공부/정보] - 쿠팡파트너스 배너광고 만드는방법

 

쿠팡파트너스 배너광고 만드는방법

이전 글에서 티스토리 쿠팡 파트너스 완전정복이라는 주제로 쿠팡 파트너스 가입과, 링크 광고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었다. 쿠팡 파트너스를 가입할 때 추천인 입력 시 1%의 수익을 더 얻을 수 있으니..

9uzzang.tistory.com

 

 

이렇게 쿠팡 파트너스 가입과 링크 광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고, 진입장벽이 낮아서 나 같은 초보 블로거에게는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물론 수익을 늘리려면 사용해 보지 않은 물건들이나 최대한 많은 글들을 찍어내서 올리면 되겠지만 쿠팡 파트너스 글은

 

내가 쿠팡의 영업사원이 되어서 나의 링크를 통해 유입되는 사람들에게 판매까지 이어져야 하기 때문에 성의 없는 글 보다 직접 사용해보거나, 내가 잘 아는 물건에 대해서 성의 있게 작성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링크를 너무 많이 첨부하거나, 상업적인 글 만 올렸을 때는 블로그에 저품질이 오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한다.

 

어쨌든 온라인 상에서 수익을 내는 방법은 정말 다양하고,

그 방법들을 잘 이용한다면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가면서 조금 더 효율적으로 수입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