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옹지마 기록소

이전 글에서 티스토리 쿠팡 파트너스 완전정복이라는 주제로 쿠팡 파트너스 가입과, 링크 광고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었다.

 

쿠팡 파트너스를 가입할 때 추천인 입력 시 1%의 수익을 더 얻을 수 있으니 혹시 추천인 코드 ID: AF6137943 를 입력해주신다면 감사할 것 같다. 감사합니다 꾸벅 

 

이번에는 쿠팡파트너스 배너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자. 

 

배너광고는 다이나믹배너광고, 카테고리 배너광고로 나눠진다.

 

다이나믹 배너광고는 아래처럼 여러 가지 상품이 움직이면서 보이는 광고다.

 

 

 

각 카테고리의 베스트 상품들이 초 간격으로 움직인다.

 

쿠팡파트너스 다이나믹 광고 만드는 방법.

 

 

1. 쿠팡 파트너스 홈 - 상단의 링크 생성 - 다이나믹 배너 - 배너 생성 버튼 클릭

2. 배너설정

 

배너 제목을 입력해주고 배너 타입을 선택해 준다. 

배너 타입은 직접 선택을 제외하고 파트너스 추천 , 카테고리 베스트 , 고객 관심 기반 추천으로 나눠진다.

 

1. 파트너스 추천

쿠팡에서 추천해주는 상품들을 보여준다.

 

2. 카테고리 베스트

각 카테고리 별 쿠팡의 베스트 상품들을 보여준다.

 

3. 고객 관심 기반

방문자의 관심에 맞는 상품들을 보여준다.

 

나는 쿠팡 파트너스는 애드센스처럼 광고를 클릭하기만 해도 수익이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실제 구매로 이어져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방문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상품이 유리하다고 생각해서 고객 관심 기반으로 만들었다.

 

배너의 크기 조정은 알맞게 해 주면 된다.

 

블로그 사이드바에 고정할 경우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사이드바 크기를 알맞게 조정해 주면 된다.

 

 

그리고 배너 만들기를 클릭하면 파트너스 코드가 생성되는데 이걸 복사해준다.

 

그냥 포스팅에 html로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은 아래의  쿠팡 파트너스 티스토리 완전정복 포스팅에 설명되어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된다.

 

2020/03/21 - [공부/정보] - 쿠팡 파트너스 티스토리 완전정복

 

쿠팡파트너스 티스토리 완전정복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정말 다양하고 블로그의 성격도 참 다양한데 자신이 쓰고 싶은 글을 쓰면서 수익까지 얻는다면 더욱 즐거운 블로그 운영이 되지 않을까 싶다. 수익을 얻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9uzzang.tistory.com

 

이제 만든 다이내믹 배너를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티스토리 설정 - 플러그 인 - 배너 출력 사용 설정 

 

나는 배너 출력을 이미 사용중이라서 넘어갔다.

 

 

 

2. 사이드바 - HTML 배너출력 + 버튼 클릭 - HTML 배너출력 오른쪽 편집 버튼 클릭 

 

 

 

3. 이름 설정 - HTML 소스에 아까 복사한 광고 코드 붙여 넣기 - 변경사항 저장 

 

 

 

이렇게 하면 지금 내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사이드바에 광고가 생성되게 된다. 

 

카테고리 광고도 같은 방법으로 생성한 후 HTML을 복사해서 글에 넣어주면 된다. 

 

티스토리 쿠팡 파트너스 배너광고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배너광고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고, 배너광고를 통해서 방문자가 제품을 구매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애드센스처럼 어려운 승인과정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 보다 어렵지 않게 광고를 만들고 넣을 수 있는 쿠팡파트너스 나쁘지 않다.

 

 

요즘은 블로그 글을 쓸 때 최대한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알기 쉽게, 보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데 아직 블로그 글을 쓴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많이 부족한 것 같다. 열심히 하다 보면 더 많은 좋은 정보와, 글 들을 쓸 수 있지 않을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