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옹지마 기록소

코로나 19로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재난 기본소득을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한다고 합니다.

 

제 글을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들은 제목처럼 신청방법과 지원대상에 관해서 궁금하시기 때문에 각설하고 바로 깔끔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지원대상

 

주민등록 기준 경기도 인구 1,326만여 명

 

 

 

지원방법

 

1회에 한해 지급되며, 3개월 이내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되는 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신청방법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원확인만 거치면 전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가구원 모두를 대리하여 전액을 수령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성인은 위임장과 신분증 만 14세 이하는 법정대리인 인정이라고 합니다.

 

신청기간

 

4월 1일 부터 

 

 

지급기간

 

4월 중 

 

 

 

이재명 경기지사가 전 경기도 주민에게 1인 당 10만 원씩의 재난기본소득을 다음 달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조 3천여 억원에 달하는 소요재원은 지역개발기금과 재난관리기금 등을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박희봉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이재명 경기지사가 오늘 온라인 기자회견을 갖고 재난 기본소득을 다음 달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급대상은 오늘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유지한 전 주민입니다.

[이재명/경기지사 : "재원을 총동원해 도민 1인 당 10만 원씩 4인 가구 기준 40만 원 씩을 재난 기본소득으로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전 주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는 방식은 광역자치단체에서는 처음입니다.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원확인만 거치면 전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1회에 한해 지급되며, 3개월 이내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되는 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기본소득 도입에는 사회적 논의가 필요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 위기가 기본소득의 도입을

앞당기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경기지사 :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정책은 바로 우리사회 공동자산으로 생겨난 공동이익을 모두가 공평하게 취득하는 기본소득입니다."]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20년 2월말 주민등록 기준 경기도 인구는 1,326만여 명입니다.

소요재원 1조 3천 642억 원은 지역개발기금 7천억 원과 재난관리기금 3천405억 원 등을 활용해 조성합니다.

재난 기본소득 지급을 위한 법적 근거는 경기도의회가 관련 조례를 내일 본회의에서 처리해 마련합니다.

경기 연구원은 1인 당 10만 원씩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할 경우 생산유발효과가 1조 1천235억 원, 취업유발효과는 5천629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출처 KBS뉴스 

 

http://news.kbs.co.kr/news/view.do?ncd=4408954&ref=D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인당 10만 원 다음달 지급

[앵커] 이재명 경기지사가 전 경기도 주민에게 1인 당 10만 원씩의 재난기본소득을 다음달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조 3천여 억원에 달하는 소요재원은 지역개발기금과 재난관리기금 등을 활용하기로

news.kbs.co.kr

서울시 재난소득지원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2020/03/18 - [공부/정보] - 재난 소득 혹시 나도 받을 수 있을까? 2020년 중위소득 기준, 재난소득 신청방법은?

 

재난소득 혹시 나도 받을 수 있을까? 2020년 중위소득 기준, 재난소득 신청방법은 ?

18일 서울시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191만 가구 중 정부 추경예산안 지원(73만 가구)을 못 받는 가구 117만7000여 가구에 30~50만 원의 긴급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9uzzang.tistory.com

 

사실 가장 현실적인 지원책이 아닐까 생각하는데, 어서 빨리 다른 지자체들도 국민들을 위한 현실적이고 현명한 대책을 빠르게 내놓았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