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옹지마 기록소

코로나 19로 인해 정말 많은 국민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시가 코로나 19로 타격을 입은 위기 가구에 선별적으로 재난 긴급 생활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각설하고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지원방법까지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은 서울특별시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지원대상

 

중위소득 100% 이하 서울시 거주 가구가 해당됩니다.

이미 정부 지원 을 받고 있는 경우에는 지원이 제외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셔야 합니다.

 

 

지원금액

 

가구별로 1~2인 가구는 30만 원 3~4인 가구는 40만 원 5~6인 가구는 50만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지원방법

 

지역사랑 상품권 혹은 선불카드 중 택 할 수 있으며 사용기한은 20년 6월 말 까지라고 합니다.

 

지급 결정은 시스템을 통한 소득 조회 완료 후 3~4일 이내에 완료된다고 합니다.

 

 

신청방법

 

3월 30일부터 5월 8일까지 주소지 동주민센터 방문 혹은 서울복지포털 (wis.seoul.go.kr)

에서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울복지포털

서울시 복지포털을 아껴주시고 잘 활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간 이용하시는데 다소 불편함을 드렸던 점을 개선하여 다음과 같이 새롭게 출발하였습니다. 1.첫 화면 디자인을 새롭게 개편하였습니다. 따뜻한 오렌지톤을 사용하여 복지를 통한 풍요로움과 따뜻함을 담아 부드러운 이미지가 강조되도록 하였습니다. 바로가기 서비스와 맞춤검색 서비스로 사용성과 정보제공 기능을 강조하였습니다. 2.어르신 돌봄서비스 맞춤조회가 추가되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 우측에서 돌봄 맞춤

wis.seoul.go.kr

 

이렇게 서울시의 재난 긴급 생활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루빨리 모두의 어려움이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