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옹지마 기록소

며칠 전 애드 센스로부터 메일 한통이 날아왔다.

 

 

내 계정이 무효 트래픽으로 정지되었다는 충격적인 내용이었다.

 

내가 내 광고를 누르지도 않았는데 왜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 생각을 해봤다.

 

광고가 정지된 날 유입을 봤더니 보통은 10~20을 왔다 갔다 하는 직접유입이 100에 가까운 숫자였다.

 

약간 이상하게 느껴지긴 했는데 과연 그게 이유인지는 아직 모르겠다.

 

그래서 구글에 검색을 해 보았는데 vpn을 사용해서 다른 ip로 접속하면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얼마 전에 해외직구를 하느라 vpn을 사용했었는데 이게 화두가 된 것 같다.

 

계정은 30일간 정지되었고 그동안 얻은 수익도 받지 못한다고 한다.

 

나는 블로그를 시작한 지도 얼마 되지 않았고, 그동안 얻은 수익도 거의 없는 수준이라서 다행이지만 애드센스 수익이 꽤 많이 쌓여있었다면 정말 큰 손해일 뻔했다.

 

수업료 치고는 정말 싼 편이다.

 

애드센스 정지를 당하면서 느낀 건 결국에 기본이었다.

 

너무 수익만을 목적으로 하다 보면 내가 원하는 수익이 나오지 않았을 때 블로그를 즐길 수 없게 되고 혹시 어떤 포스팅이 많은 사람들을 끌고 들어오더라도 그 글로 끝이다.

 

결국 돈이 먼저가 아니라 돈은 내가 쓰고 싶고, 잘 쓸 수 있는 글을 쓰면 저절로 따라오는 것 같다.

 

다른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1. vpn 쓰고 블로그에 들어가지 마세요.

 

2. 자기광고 누르지 마세요. 

 

내가 쓰고 싶을 때 쓰고 싶은 글을 천천히 써봐야겠다.

 

급하게 생각 말고 크게 멀리 봐야지. 

'의 식 주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금알을 낳는 거위  (2) 2020.03.22
마스크를 보며 드는 생각들  (12) 2020.02.2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