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옹지마 기록소

요즘 코로나 19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사태를 심각하게 느끼고 또 조심하고 있는데, 코로나 19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코로나 나우(CoronaNow)가 24일 오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화제다. 

 

 

 

 

https://coronanow.kr/

코로나 나우는 질병관리본부 등이 제공하는 코로나19와 관련된 실시간 뉴스와 국내 확진자 수 등과 존스홉킨스 대학 CSSE, 텐센트 등 국외 사이트를 분석해 전 세계 코로나 치사·완치율 정보를 제공한다.

 

CoronaNow(코로나나우)

신종코로나에 대한 정보 그리고 실시간 상황대시보드를 제공하는 코로나나우입니다.

coronanow.kr

그런데 더욱 놀라운 점은 이 코로나 나우의 개발자가 중학생 2명으로 알려저 더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대구시 수성구 고산중학교 3학년 최형빈(16)·이찬형(16)군은 일주일에 걸쳐 홈페이지와 앱을 개발했다고 하는데.

 

“아직 중학생으로 개발을 공부중입니다. 개발에 미숙함이나 업데이트 지연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만든 플랫폼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고 싶다는 개발자의 의지에서 나온 아이디어”

 

라는 말을 사이트에 남기기도 했다.

 

페이지 배너 광고로 창출한 수익에 대해서는 투명하게 공개하며 마스크를 구매해 기부할 계획을 밝혀 많은 사람들에게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어린 학생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점이 정말 대견하기도 하고 본받을 점이 많다고 생각이 든다. 또 두 학생이 앞으로도 더 많은 좋은 일 들을 해내길 응원하는 마음이다.

 

현재 사이트가 큰 화제가 되어 접속폭주로 인해 사이트가 마비되기도 했지만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 확인으로 코로나 19에 잘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