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옹지마 기록소

오늘은 갤럭시 S10e를 사용하고 내가 느낀  솔직한 장단점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벌써 갤럭시 S10e를 구매해 사용한 지도 약 두 달이 다되어간다.

 

나는 IT 리뷰 블로거분들처럼 자세하고 수치적인 리뷰보다는 , 일반인의 시선에서 느낀 사용기를 보다 솔직하게 말해보려고 한다. 

 

 

갤럭시 S10e 장점

 

가성비    

내가 생각하는 갤럭시 S10e의 가장 큰 장점은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점이다.

출고가는 899,800원으로 다른 갤럭시 시리즈보다 저렴한 가격에 출시가 되었다.

구매하는 방법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나는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통해 구매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이 갤럭시 S10e의 가장 큰 메리트라고 생각한다.(얼마에 샀는지는 비밀이다)

 

 

5.8인치 가볍고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 , 편리한 지문인식

스마트폰들이 크고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위해서 커지고 무거워진 탓에 작고 편리한 콤팩트 한 사이즈의 휴대폰을 선호하던 나로서는 갤럭시 S10e의 5.8인치 사이즈는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

또한 지문인식 버튼의 위치가 한 손으로 지문인식 버튼을 터치함에 있어서 편리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와 꽉 찬 디스플레이는 사용하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고 , 휴대성이 참 좋았다.

 

 

 

 

 

QHD에서 FHD로 낮아진 디스플레이와 8GB 에서 6GB로 낮아진 RAM 사양 과연 크게 차이가 날까?

휴대폰으로 정말 고사양의 게임을 즐기시는 사람이나 , 디스플레이를 엄청나게 중요하게 생각하시지 않는 사람이라면 크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나처럼 일상에서 카톡, 유튜브 , 네이버 등등 가벼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충분히 잘 사용하실 수 있는 디스플레이와 램의 사양이다.

 

 

플랫 디스플레이

대부분의 갤럭시 모델들이 엣지 디스플레이로 출시되는 중에도 많은 사람들이 엣지 디스플레이를 불편해하고, 플랫 디스플레이를 선호하고 있다. 나 또한 엣지 디스플레이는 불편하고, 걸리적거렸다. 

갤럭시 S10e는 플랫 디스플레이를 선호하시는 사람들에게 참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다.

 

갤럭시 S10e 단점

 

뭔가 2프로 부족한 사진 

아이폰을 사용하던 나로서는 갤럭시 S10e의 사진이 어딘지 모르게 2프로 부족하게 느껴졌다.

카메라의 문제라기보다 사진 구현력의 부족함?이라고 생각하는데 카메라 자체의 성능은 아주 우수하고 나쁘지 않은 것 같다.

하지만 사진이 예쁘게 찍힌 다기보다 그냥 사실적으로 잘 담아내는 것 같다.

 

이것은 단점이라고 하기보다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카메라 성능 자체가 아닌 사진 색감의 취향 차이인 것 같다.

 

예전엔 갤럭시가 아이폰의 카메라 성능에 굉장히 많이 뒤처져 있다고 생각했는데 현재로써는 삼성이 애플의 카메라 선능에 있어서 정말 많이 따라잡은 것 같다.

 

갤럭시 S10e의 듀얼 카메라 

갤럭시 S10e로 촬영한 사진.

 

 

 

 

 

3100mah 배터리 빨리 닳나? 

갤럭시 S10e 구매를 망설이시는 사람들의 가장 큰 이유는 아마 배터리 문제일 텐데

갤럭시 S10e의 배터리 용량은 S10 3400mah 보다 300mah 줄어든 3100mah이다.

나는 워낙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 충전을 자주 할 수 있는 환경이라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했지만 , 

아무래도 배터리가 초반에는 조금 빠르게 닳는 경험이 있었던 것 같다.

하지만 사용하면서 점점 괜찮아졌고 지금은 전혀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있다.

큰 배터리 용량을 원하거나, 사용이 잦고 배터리 소모가 큰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시는 사람들에게는 치명적인 단점이 될 수 있어 이렇게 단점으로 나열했다.

 

이 외에는 크게 단점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이 없었다.

 

 

 

총평 

작고 간편한 사이즈에 플랫디자인은 보다 더 콤팩트하고 휴대성이 좋은 스마트폰을 찾는 사람들에게 좋다.
보다 저렴한 가격 하지만 성능이 크게 뒤처지지 않는다. 
나는 적당히 좋고 가격이 착한 스마트폰을 찾는다 강추
카메라는 나쁘지 않지만 아이폰 사진의 색감을 포기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실망할 수 있다...(나)
사용이 매우 잦거나 배터리 소모가 큰 프로그램을 쓰시는 사람들에게는 배터리가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다.

 

부족한 리뷰를 봐주셔서 감사하고, 갤럭시 S10e에 대한 정보를 찾던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