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옹지마 기록소

얼마 전 서울시가 재난 소득과 재난 긴급 생활비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2020/03/25 - [공부/정보] -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나도 받을 수 있을까? 지원대상 신청방법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나도 받을 수 있을까? 지원대상 신청방법

코로나 19로 인해 정말 많은 국민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시가 코로나 19로 타격을 입은 위기 가구에 선별적으로 재난 긴급 생활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도 거두절미하고 지원대상과..

9uzzang.tistory.com

2020/03/18 - [공부/정보] - 재난소득 혹시 나도 받을 수 있을까? 2020년 중위소득 기준, 재난소득 신청방법은 ?

 

재난소득 혹시 나도 받을 수 있을까? 2020년 중위소득 기준, 재난소득 신청방법은 ?

18일 서울시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191만 가구 중 정부 추경예산안 지원(73만 가구)을 못 받는 가구 117만7000여 가구에 30~50만 원의 긴급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9uzzang.tistory.com

 

지원금을 수령하는 방법에는 지역사랑 상품권과 선불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서울의 지역사랑 상품권인 서울사랑 상품권의 사용처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은 서울시 블로그에서 가져왔습니다.

 

서울사랑 상품권

 

서울사랑 상품권은 서울시에서 출시한 제로 페이기반의 모바일 지역화폐입니다.

 

발행형태는 제로 페이 연계 모바일상품권이며 사용처는 발행 자치구 관내의 제로페이 가맹점입니다.

대형마트, 백화점, 사치와 유흥업소는 제외입니다.

 

 

7월 31일까지는 특별할인율이 10%에서 15%로 상향되었다고 합니다.

 

구매방법

개인구매 시 모바일 상품권 앱을 설치하시고 회원가입 후 제로 페이 모바일 상품권을 선택, 계좌 연동, 상품권 종류를 선택하시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사용처

서울사랑 상품권은 제로 페이를 기반으로 하고있기 때문에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로 페이 가맹점을 찾는 방법 두 가지 정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로 페이 홈페이지에서 찾기

 

 

 

제로 페이 모바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타고 접속하셔서 찾고자 하시는 지역의 가맹점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지도에서 찾기

 

네이버 지도, 카카오 맵 같은 지도 어플에서 제로 페이 가맹점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상품권을 선택한 후 QR코드를 매장에서 결제할 때 보여주시거나, 매장의 QR코드를 스캔한 후 결제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첫 번째 방법이 좀 더 편하다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서울사랑 상품권의 사용처 찾는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도 7~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알뜰하게 소비할 수 있다는 장점과 지역의 경제를 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서울사랑 상품권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