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옹지마 기록소

 

 

최근 들어서 주식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나도 주식을 시작해볼까?라는 생각을 하고 계신 분 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겠고, 주식시장이 복잡하게만 느껴지는 사람들을 위해 주식계좌 개설과 주식 사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증권사 선택하기 

 

시중에는 정말 수많은 증권사가 존재합니다.

증권사 마다 혜택, 수수료, 신용도, 시스템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조건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증권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계좌 개설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증권사의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가까운 증권사 영업점에 방문하여 대면으로 계좌 개설 

 

신분증과 각종 서류들을 가지고 증권사 영업점으로 가셔서 창구에서 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이때 알아두셔야 할 점은 HTS(Home Trading System)을 신청하셔야 집에서 모바일 혹은 PC로 주식을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또 만 19세 이하의 미성년자의 경우 비대면 계좌 개설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부모님과 함께 증권사 영업점으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 비대면 계좌 개설 

 

요즘은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모바일로 편리하게 계좌 개설을 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이 더 혜택이 많고 수수료 무료와 같은 이벤트들도 자주 하는 편입니다.

 

여러 증권사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혜택이 많은 것 같으니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또 영업점에 방문해야 하는 시간과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 19세 이하 미성년자는 비대면 계좌 개설이 불가능하니 첫 번째 대면 계좌 개설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계좌 개설을 모두 끝냈다면 이제 주식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어떻게 주식을 거래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거래하기 

 

먼저 HTS(Home Trading System)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집 컴퓨터로는 HTS를 설치 후 거래가 가능하고,

 

모바일로는 각 증권사의 MTS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이때 증권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증권용 공인인증서는 은행용 공인인증서와 다릅니다.)

 

이렇게 HTS 혹은 MTS가 준비되었다면 이제 주식을 거래하시면 됩니다.

 

증권사마다 또 HTS와 MTS마다 각각의 수수료가 다르니 이 점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주식을 살 때는 매수

 

주식을 팔 때는 매도

 

 

혹시 자동으로 예약을 통해 주식을 사고파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2020/02/26 - [공부/정보] - 매일매일 주식 안들여다보고 주식 예약주문하는 방법 시세포착주문

 

매일매일 주식 안들여다보고 주식 예약주문하는 방법 시세포착주문

전업투자자들처럼 하루 종일 주가가 오르락내리락하는 걸 보며 원하는 가격에 사고 판다면 제일 좋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업무시간에 주식시장이 열리기 때문에 하루 종일 주가가 오르락내리락하는 걸 보고..

9uzzang.tistory.com

 

 

이제 막 주식투자를 시작하려는 분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